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

LS전선아시아 주가 전망, 적정 주가 및 목표 주가는?

by 직장탈출 2023. 12. 6.
반응형

LS전선아시아가 연일 급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LS전선아시아의 주가 전망으로 이슈를 정리해 보고 적정 주가 및 목표 주가를 산정해 보겠습니다.

목차

    LS전선아시아 주가 전망

    LS전선아시아 주가 전망(대표이미지)
    LS전선아시아 주가 전망(대표이미지)

    기업 개요

    당사는 외국기업의 사업 활동을 지배하는 지주회사로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및 용역 제공에 따른 수익 등이 있으며,
    2015년 6월 30일 지배기업인 LS전선(주)로부터 베트남의 LS-VINA Cable & System Joint Stock Co. 및 LS Cable & System Vietnam Co., Ltd. 지분을 현물출자받았습니다.  

    1996년 베트남 하이퐁에 설립된 LS-VINA Cable & System Joint Stock Co. 는
    전력선(초고압, 중압, 저압, 가공선, 빌딩와이어 등) 및 소재(Cu Rod, Al Rod) 생산을 주력으로 전선류를 제조하고 있으며, 베트남 내 1위 전력케이블 생산업체입니다.
    베트남 전력시장의 성장과 도시화율이 높아질수록 전력케이블의 지중화 사업과 고부가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베트남 로컬 경쟁사 대비 제품의 품질과 원가 경쟁력우위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매출과 이익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성장 속에 당사는 베트남 풍력시장을 선점하여
    향후 고부가 시장의 확대로 인한 지속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트남 전력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속에 베트남 남부 전력시장에 대응하고자,
    2006년도 베트남 호찌민 인근 동나이공단에 설립된 LS Cable & System Vietnam Co., Ltd는 전력선(중압, 저압, 빌딩와이어 등) 및 통신선(UTP, 광케이블), 버스덕트(Busduct) 생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남부 전력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면서 통신선과 저압 전력선 위주의 제품에서 2018년 설비투자를 통해 중압케이블, 버스덕트 등 사업을 확대하며 매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통신부문은 통신선의 주요 시장인 북미시장의 초고속 5G 통신망 투자 등, 최근 대규모 인프라 투자 등이 금리인상 등의 영향으로 수주가 지연되고 있으나, 향후 고부가 통신선의 본격적인 매출 확대를 통해 수익성 개선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트남에서의 LS-VINA Cable & System Joint Stock Co. 의 성장을 바탕으로
    미얀마 시장을 선점하고자 2015년도에 LS-Gaon Cable Myanmar Co., Ltd. 를 설립하였고,  미얀마에서 젼력선(가공선, 저압)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8년 초도매출 약 44백만 원 이후 매년 약 100억 원씩 매출을 확대시켜 2022년도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였습니다. 다만, 2021년도 초 발발한 미얀마 군부 쿠데타 영향으로 인해 정치경제가 불안한 상황이 지속되어 유무형자산손상차손 반영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적자가 지속되었습니다.
    이에 2023년도에는 사업운영을 최소화하여 Risk에 대비하고자 하며, 미얀마 시장이 안정되면 당사의 본격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S전선아시아 사업부문별 매출현황

    LS전선아시아 사업부문별 매출현황
    LS전선아시아 사업부문별 매출현황

    LS전선아시아 배당금 현황

    LS전선아시아 배당금 현황
    LS전선아시아 배당금 현황

    LS전선아시아 배당금현황입니다. 올해 지급된 배당금이 배당수익률 3.3%로 주당 250원 지급되었습니다. 결산배당으로 8회 연속 지급되고 있으며 5년 평균 배당수익률을 2.8%입니다.

    LS전선아시아 자회사 현황

    LS전선아시아 연결회사 현황
    LS전선아시아 연결회사 현황
    LS전선아시아 자회사(상장사)
    LS전선아시아 자회사(상장사)

    반응형

    LS전선아시아 이슈 현황

    베트남 1위 케이블제조업체, 희토류, 해저사업 신사업 추진

    올해 3분기 111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2015년 법인 설립 후 최초로 영업이익 100억을 초과했습니다. LS에코에너지로 사명을 바꾸기로 하고, 최근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기업인 페트로베트남 자회사인 PTSC와 해저사업 협력을 위한 MOU체결 등 해저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희토류 산화물 사업을 추진하며, 해외에서 정제한 네오디뮴 등 희귀 물질을 국내외의 거래처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네오디뮴은 전기차, 풍력발전, 로봇 등에 사용되는 영구자석의 필수 원자재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전 세계 공급량의 90% 이상이 생산되며 현재 국내에서 중국의 완제품을 수입하는 실정입니다.

    LS전선아시아 적정 주가는?

    LS전선아시아 재무제표
    LS전선아시아 재무제표

    매출액과 영업이익 안정적으로 우상향 중이며, 부채비율은 다소 높은 200%대, 자본유보율 80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주회사의 특성상 저평가되는 추세가 많은데 LS전선아시아는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 주당순이익에 의한 적정주가(10배 적용): 2000 ~ 4800원
    • 주당자산가치에 의한 적정주가(1배 적용): 5000원

    LS전선아시아 목표 주가는?

    LS전선아시아 일봉차트
    LS전선아시아 일봉차트

    현재 LS전선아시아를 보유 중인 분들은 역사상 최고점을 기록한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 가지입니다. 거래량과 지수의 추세입니다. 지수가 꺾이는 부분에서는 대형거래량 출현 없이도 충분히 하락추세로 전환이 가능하며, 지금처럼 지수가 괜찮을 때는 지속적인 상승 후 고점에서 엄청난 거래량이 등장했을 때, 캔들의 모양을 보고 매도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전환을 추론할 수 있는 캔들은 +(도지형)과, 윗꼬리형, 장대음봉이 있습니다.

    오늘은 LS전선아시아의 이슈를 정리해 보고 적정 주가와 목표주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하단의 '공감'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