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술특례 신규상장주들의 뻥튀기 상장이 현실화되며 급락을 이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금일 신규 상장한 민테크의 주가 전망으로 이슈를 정리해 보고 적정주가를 산정해 보겠습니다.
목차
민테크 주가 전망
기업 개요
당사는 전기차, 에너지 저장장치 등의 핵심 부품인 이차전지에 대한 검사, 진단설루션 개발 전문기업으로, "전기화학 및 배터리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도전과 공헌"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2015년 6월 설립하였습니다.
당사는 이차전지 검사에 최적화된 전기화학 임피던스 분광법을 도입하여, 셀 제조 → 팩 제조 → 사용 중 → 사용 후 총 4단계의 배터리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기존 검사 기술보다 짧은 진단 시간과 낮은 비용으로 정확한 상태 진단, 불량 검출, 불량 유형 구분 및 배터리 등급 판정이 가능한 진단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완료하여 상용화하였습니다.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민테크 공모개요
보호예수기간 및 락업해제일
미확약물량이 가장 많고, 1개월 3개월 6개월 물량도 있기 때문에 현금화를 위한 물량이 쏟아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민테크 이슈 정리
LG에너지설루션, 현대차, 삼성 SDI, SK온, LS머티리얼즈 고객사
민테크는 전기화학 임피던스 분광법(EIS) 기반 배터리 진단 기술에 AI 기술을 융합한 3세대 배터리 진단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다. 국내 EIS 배터리 진단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전기차(EV) 및 ESS 글로벌 탑티어인 LG에너지솔루션, 현대자동차그룹, 삼성SDI, SK온, LS머트리얼즈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2022년 결산 영업이익 적자
기술특례로 코스닥에 입성한 민테크가 상장 첫날 상승폭을 일부 줄이고 있다. 다른 공모주 대비 높은 상장 당일 유통물량(약 29%)과 적자기업이라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민테크의 최근 3년간 매출액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2021년 75억 원, 2022년 71억 원, 2023년 85억 원의 순손실을 냈다.
민테크 적정 주가는?
민테크 재무제표 현황입니다. 2023년 3분기 기준 부채비율 130%, 자본유보율 600%대로 자본유보율 대비 부채비율이 높은 수준입니다. 영업이익 적자구조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주당자산가치에 의한 적정주가(1 ~ 1.5배 적용):700 ~ 1050원
민테크 주가 전망(목표주가)
최근 기술특례 신규상장주들의 상장 자격여부에 대해서 말이 많습니다. 결국은 적정주가 부근까지 하락을 지속하며 계단식 하락을 보이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생각나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호재 뉴스를 내며 재료로 인해 단기적으로 상승을 할 수는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과매도 상태에서 단기적으로 접근하거나 적정주가 부근에서 장기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자영업장 하나를 운영하며 주단위 스윙으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지수가 좋지 않았음에도 6% 정도의 잔고증가를 기록했습니다. 특정 섹터를 잘 잡았다기보다는 과매도 종목의 분할매수와 분할매도로 기계적인 매수를 하며 꾸준한 잔고증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흐름과 개별종목의 공시내용 해석, 뉴스를 통한 재료 판단 등 부적절하게 하락을 겪고 있는 종목의 분할매수를 가장 좋아하며 매도는 욕심부리지 않고 최소 반등구간이라고 판단하는 구간에서 매도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분들도 소중한 자산을 지키며 이러한 개인의 성향에 맞는 원칙을 세워 손절을 최소화하며 꾸준한 매매를 이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공감' 부탁드립니다 ^^
댓글